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카오톡 스토어 상품등록하기. 카카오 다음 쇼핑 상품 전시 및 등록, 노출하기

나도 이제 사장님

by 댕유 2021. 9. 16. 09:02

본문

728x90
300x250

 

상단 메뉴 상품관리 > 상품등록을 눌러줍니다.

 

 

- 임시 저장 / 등록된 상품이 있다면 불러오시면 됩니다.

 

- 카테고리는 하나하나 찾으시는거 보다 카테고리 검색 버튼을 눌러서 등록할 상품을 적어 검색하는 걸 추천합니다.

 

- 상품명은 최대 50자까지 입력 가능하며, 일부 특수문자는 입력이 제한됩니다.

 

- 판매기간을 설정하지 않으면 무기한 판매가 되며, 이벤트 식으로 기간을 정하여 판매도 가능합니다.

 

- 등록할 제품의 원산지를 선택해줍니다.

 

- 과세, 면세, 영세 중 해당되는 부가세를 선택해줍니다.

 

 

 

- 판매가는 10원 단위로 입력 가능하며, 최대 1억 원으로만 설정 가능합니다.

 

상품 즉시할인은 정액(원) 또는 정률(%)로 설정 가능하며, 특정 기간 내 할인 설정도 가능합니다.

  • 정률 설정시 할인 금액이 원 단위 이하 금액으로 계산되는 경우 원 단위 이하 금액은 절사 되어 10원 단위 금액으로 최종 적용됩니다.
  • 프런트 전시 영역에는 최종 계산된 10원 단위 할인금액으로 최종 할인율이 계산되어 노출됩니다.
  • 상품 즉시할인 설정 시, 판매 수수료는 (판매가-판매자 즉시 할인) 금액에 수수료율을 적용해서 산출됩니다.

 

- 소문내면 할인이란?

카카오톡 유저가 카카오톡을 통해 친구들에게 소문내면을 공유하면, 공유한 유저와 공유를 받은 유저가 모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카오톡 스토어의 특별한 할인 기능입니다. 소문내면 할인이 설정된 상품 중 상품 할인율이 높고 유저들의 공유가 활발하게 이루어질 만한 상품은 카카오톡 스토어의 다양한 전시 영역의 노출 기회가 주어집니다.

 

- 톡딜 할인이란?

목표인원수에 따라 가격을 할인할 수 있는 카카오톡 스토어의 특별한 공동구매 기능입니다.

톡딜 할인 설정 정보

  • 스토어당 동일기간 내 톡딜 할인('할인 대기/할인 중')은 최대 30개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 할인기간은 시작 시점으로부터 최대 7일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 구매 가능 수량 체크 시 총 재고 수량을 넘을 수 없습니다.
  • 최소 할인액은 최종 판매가 대비 10% 이상 입력하셔야 합니다.

 

 

  • 상품의 전체 재고수량을 입력해 주세요.
  • 재고 수량은 최소 1개 이상 1억 개 미만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 재고 수량은 주문 발생 시 주문 수량만큼 자동으로 차감되며, 재고 수량이 0이 되면 상품이 자동으로 품절 처리됩니다.
    • 단, 한번 품절 상태로 변경된 이후에는 재고 수량이 자동으로 복구되지 않습니다.
    • 상품이 판매중지 처리된 경우에도 재고수량이 자동으로 복구되지 않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옵션이 있는 상품의 경우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조합형 2개)

  • 조합형 옵션을 설정하는 경우에는 옵션별 재고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형태에 따라 1:1 또는 3:4로 노출 비율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이미지 설정 비율에 따라 상품 기본 및 리스트 이미지 노출 사이즈가 결정되며, 그에 맞게 대표 이미지를 노출합니다.
  • 대표 이미지는 필수로 등록해야 하고, 추가 이미지 5장은 선택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추가 이미지 등록 시 상품 상세 페이지 상단 기본 이미지가 여러 장 노출됩니다.
  • png, jpeg, jpg 형식의 이미지만 등록 가능합니다.
  • 이미지 권장 사이즈는 1:1형은 750X750 픽셀, 3:4형은 750X1000 픽셀입니다. 최소 권장 사이즈의 1/2 이상 크기의 이미지만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이미지는 한 장당 최대 10MB 이하 이미지만 등록 가능합니다.
  • 카카오톡 스토어 전시 가이드에 맞지 않는 이미지가 등록된 상품은 쇼핑하기 등의 전시 영역에서 노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대표 이미지 가이드를 참고해 주세요.

 

 

  • 에디터에서 직접 작성하거나, HTML 코드로 상품 상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HTML로 입력 시, 카카오 운영 정책에 따라 일부 태그는 임의로 삭제될 수 있으며, 일부 이미지, 스크립트 및 태그가 비정상적으로 노출될 수 있습니다. 입력 후 반드시 상품 미리보기로 확인해 주세요.
  • 상세 설명 html에 외부 이미지 url이 포함된 경우, 카카오톡 스토어에서는 개별 이미지를 톡스토어에 저장, 모바일에 최적화된 이미지로 변환해서 프론트 상품상세 화면에 노출합니다. 따라서 외부 이미지 호스팅에서 이미지 덮어쓰기로 이미지만 수정한 경우, 톡스토어에 수정된 내용이 자동으로 반영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상세설명 html을 다시 입력해서 상품 수정을 하시거나, '상세 설명 이미지 업데이트'를 해주셔야 합니다. (상품 조회/수정 메뉴>다른 상품정보 일괄 변경> 상세 설명 이미지 업데이트 기능으로 일괄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 상세 설명에는 이미지 사이즈 제한이 없습니다. 단, 가로 750 픽셀을 초과하는 경우, 가로 750 픽셀에 맞춰 이미지 전체 사이즈가 조정돼서 노출됩니다.

 

 

- 상품에 해당되는 배송 방법을 선택해줍니다.

(방문 수령, 퀵서비스가 가능한 경우 체크해줍니다.)

 

- 묶음배송이 되는지, 안 되는 지도 체크해줍니다.

 

- 배송비 유형 설명

무료 배송비를 청구하지 않을 상품에 설정해 주세요.
유료 고정 배송비 금액을 청구하는 경우 설정해 주세요.
조건부 무료 상품 구매금액이 일정 금액 이상인 경우 배송비가 청구되지 않습니다.
수량별 부과 정해진 주문수량 마다 배송비가 반복 부과 됩니다.
배송비 묶음불가 상품에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반품 배송비의 금액을 설정해줍니다.

 

- A/S 관련 내용도 적어줍니다.

(연락처 및 관련 안내 문구를 적으시면 됩니다.)

 

- 도서산간 추가 배송비가 있는 경우 설정에 체크한 뒤, 관련 내용을 적어줍니다.

예시) 제주지역 3,000원 / 도서산간지역 5,000원이 부과됩니다.
입금방법 안내 후 미입금 시 발송 처리가 지연됩니다.

 

 

- 스토어 친구 전용 상품인지 체크합니다.

 

- 상품 상태가 중고인지 새 상품인지 체크합니다.

 

+

 

- 상품을 전시할지, 다음쇼핑에 전시할지, 쇼핑하기에 전시할지 등 선택 가능합니다.

728x90
300x25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