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마트스토어 상품 택배사 필수값전환 사전안내 - 택배사 일괄 등록 설정 방법

나도 이제 사장님

by 댕유 2022. 8. 26. 16:09

본문

728x90
300x250

10월 5일(수요일)부터 배송 방법이 '택배, 소포, 등기'인 경우

택배사 정보가 필수로 변경됩니다.

(필수값 전환 일정이 8/24에서 10/5일로 변경되었습니다.)

 

10/5(수)부터는 택배사 정보가 비어있는 경우

상품 등록/수정 작업이 불가하므로

미리 택배사를 설정해줘야합니다.

 

 

좌측 메뉴 상품 관리에서

상품 조회/수정을 눌러

관련 상품 수정에 들어가 줍니다.

 

 

배송 방법에 택배, 소포, 등기인 경우

바로 아래 새로 생긴 "택배사" 옆에서

해당 상품의 택배사를 선택하여 눌러줍니다.

 

그리고 저장하면 끝이 납니다.

 

300x250

 

매우 간단한 작업이며, 

새로 등록하는 상품의 경우 이렇게 하시면 되시고,

만약 기존에 많은 상품들을 수정하고자 한다면 

아래 방법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미설정 상품 조회 후 상품 목록의

[배송 변경 > 배송 > 택배사]를 통해

일괄적으로 등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위와 같이 설정 후 저장을 눌러주면 끝이 납니다.

 

택배사가 필수 항목으로 전환되는 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사항을 통해 알려주니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아래는 궁금하신 사항을 문닫형식으로 정리한 내용입니다.

 

 

 


Q1. 상품에 입력한 택배사와 발송 처리 택배사가 동일해야 하나요?

A1. 상품에 A택배사를 입력하더라도 발송처리 시 B택배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Q2. 여러 상품에 택배사를 일괄로 입력할 수 있나요?

A2. 네, 스마트스토어센터 > 상품관리 > 상품 조회/수정 메뉴에서 가능합니다.

상품 목록 상단의 [배송 변경 > 배송] 버튼을 클릭 후 배송정보 변경 팝업창에서 택배사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아래 이미지와 같이 상품 조회/수정 메뉴에서 상세검색 필터를 열어 택배사가 미설정된 상품만 조회할 수 있으니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Q3. 입력한 택배사는 어디에 보이나요?

A3. 상품 상세페이지를 통해 구매고객에게 안내됩니다.

 

Q4. 상품 대량 등록 프로그램을 이용 중인데, 스마트스토어 센터에서 직접 수정해야 하나요?

A4. 대량등록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택배사 정보를 등록/수정할 수 있도록 지원됩니다.

관련 내용은 오픈 API 이용자를 대상으로 공지된 내용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728x90
300x25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