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검색광고는 회원이 상품을 검색했을 때 검색 결과에 내 상품이 노출되도록 만드는 광고입니다.
상품에 흥미를 갖고 검색하기 때문에 상품이 노출될수록 구매까지 이어질 확률이 높습니다.
1. 노출 지면
2. 광고 이용방법
: 광고 등록 프로세스
3. 광고 등록 시작하기
: 마이샵과 상품 상세페이지, 판매자 센터에서 광고할 상품을 선택하세요.
하나의 상품뿐 아니라 여러 상품을 세트로 묶어 광고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4. 광고 설정하기
- 자동 최적화: 광고 진행에 필요한 키워드와 입찰가, 타깃 등을 자동으로 설정하여 손쉽게 광고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검색광고가 처음이거나, 많은 상품을 광고하는 판매자에게 추천합니다.
- 직접 설정: 키워드 타겟, 기간, 예산 등을 직접 설정하여 광고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광고 전략을 세워 효과적으로 광고하고 싶은 판매자에게 추천합니다.
5-1. 자동 최적화 - 광고 기간 & 예상 광고 클릭 설정하기
: 광고 기간과 예상 광고 클릭을 설정하면 자동으로 광고 예산이 책정되어 광고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예상 클릭수 변동 알림 받기를 설정하면, 키워드 입찰 경쟁이 심해져 설정한 광고 예산으로 예상 클릭 수를 받기 어려워졌을 때 알림을 받아 예상 클릭 수를 수정하거나 예산을 조정하여 효과적으로 광고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5-2. 직접 설정 - 키워드와 입찰가 설정하기
: 내 상품의 특성에 맞는 키워드와 입찰가를 자동으로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내가 원하는 키워드와 입찰가로 설정도 가능합니다.
입찰가를 올리면 다른 판매자보다 내 상품을 더 많이 노출할 수 있습니다.
5-3. 직접 설정 - 타겟 설정하기
: 전체 타겟에게 보여주거나 상품에 맞게 연령과 성별, 지역 타깃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5-4. 직접 설정 - 기간 및 예산 설정하기
: 광고할 기간을 최대 30일 까지 설정할 수 있으며, 사용할 광고 예산과 예산 소진 방법을 전략에 맞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6. 광고 신청 완료
: 광고 설정 후 신청을 완료한 광고는 설정한 기간에 노출이 시작돼요.
단, 노출이 반영되는 데에는 몇 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네이버애널리틱스 방문분석 방문지역분포 보고서 종료 안내 (0) | 2021.09.08 |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쇼핑 정기구독 서비스 상품 등록 및 신청, 노출 관리하기 (0) | 2021.08.22 |
번개장터 판매자센터 광고포인트 충전하기 방법. 광고 세트 수정 및 확인하기 (0) | 2021.08.10 |
번개장터 판매자센터 광고신청 및 광고관리. 광고등록 방법. (0) | 2021.08.08 |
PC 모바일 번개장터 상품 등록 신청 방법. 안전결제 번개페이 등록 (0) | 2021.08.07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