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등록 처음부터 상품 옵션 입력 전까지의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재고 수량부터
상품 옵션, 상품 이미지, 상세 설명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단일 상품의 경우 재고 수량을 바로 입력하면 되나
보통은 상품 옵션에서 재고를 설정하기 때문에
건너뛰시면 됩니다.
* 옵션 입력방식
=> 색상 / 사이즈 간편 입력 베타 버전입니다.
보통 패션 카테고리의 상품이
많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상품의 색상과 사이즈를
클릭만 하면 끝이기 때문에
매우 편리한 시스템이죠.
ex. 색상에서 골드, 오렌지, 라임 선택.
사이즈에서 220,225,230,235,240,245를
선택했다면
위와 같이 표시가 됩니다.
보기에도 편하고 설정도 매우 편하죠.
나중에 재고관리 및 편집도 편하여
위와 같은 상품 카테고리의 경우
적극 추천합니다.
* 옵션 직접 입력하기
=> 제일 많이 사용하면서
보편적인 방법입니다.
옵션 구성 타입은 단독형과 조합형이 있는데
보통은 조합형을 많이 사용하여
조합형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옵션명 개수는 상품 옵션의 총개수를 말합니다.
만약 색상과 사이즈가 있는 상품의 경우
옵션을 2개로 하여 색상, 사이즈 각각 입력 가능합니다.
단일 옵션의 경우 1개로 하여
여러 가지 항목으로 기입이 가능합니다.
ex). 신발의 경우 색상과 사이즈 옵션명 개수를 2개로 하여
각각 입력했을 때 노출되는 화면입니다.
실제 구매 페이지에는 색상과 사이즈 2개 옵션이 보입니다.
여기서 색상을 고른 뒤 사이즈를 고르면
옵션 선택이 됩니다.
* 옵션 입력방식에서
엑셀 입력방식은 잘 사용하지 않아 생략하며,
다른 상품 옵션 불러오기를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상품과 유사 카테고리 및 옵션을 등록하는 경우
간편하게 이미 올렸던 다른 상품을 불러와
옵션을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이미 올라간 상품의 옵션을 그대로 사용하는 경우라
편집 및 등록이 매우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통 의류나 신발의 경우같이
옵션이 비슷비슷한 경우 사용합니다.
* 직접 입력형
직접 입력형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노출됩니다.
고객이 직접 입력을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보통은 꽃배달같이
특정 시간대나 특정 옵션 및 요구를 할 때 쓰입니다.
* 상품 이미지 등록
상품 등록 시 대표 이미지 및 추가 이미지 권장 사이즈(크기)는 1000x1000이며,
정지 이미지의 jpg, jpeg, gif, png, bmp 형식 파일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용량은 20MB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상품 이미지 확대 기능이 좋아
웬만하면 대표 이미지 등록 시
1000x1000 사이즈에 맞게 하여 등록합니다.
대표 이미지는 텍스트(글자)가 없어야 하며,
흰 바탕보다는 배경이 있는 게 좋습니다.
올리는 상품이 정중앙 크게 있는 것이 좋으며
화질은 뚜렷하고 깨끗한 게 좋습니다.
추가 이미지의 경우 9개까지는
등록하지 않더라도, 적당량 무조건 올려줍니다.
대표 이미지만 있는 거보다
추가 이미지를 같이 등록해야 합니다.
*동영상의 경우 있으면 아래 설명에 맞게 넣으시되,
굳이 안 넣고 패스하셔도 됩니다.
* 네이버 동영상은 AVI, WMV, MPG, MPEG, MOV, MKV, ASF,
SKM, K3G, FLV, MP4, 3GP, WEBM 파일 형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최대 등록 가능한 파일 크기 및 시간은 1024MB / 15분까지이나,
이미지 영역 동영상의 경우 최대 1분 내외로 등록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상세 설명입니다.
사실상 제일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집중합니다.
HTML 작성은 옛날에 쓰던 방식이라
스마트 에디터를 통한 등록을 하겠습니다.
외부 링크(네이버 폼 등)를 통한 개인정보(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수집은 금지되므로 등록 시 노출이 제재될 수 있습니다.
1. 상세 설명에는 이미지로만 구성하여 넣지 마시고,
간략하더라도 관련 상품의
설명도 꼭 같이 적으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카라 셔츠 남방의 경우
고객님들이 알기 쉽도록
상품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적는 겁니다.
(아래 템플릿 내 설명처럼)
2. 상세 이미지는 꼭 나눠서 등록해줍니다.
위탁상품이나 직접 제작이나
상세 이미지가 1장뿐이라면
편집을 통하여 여러 장으로 나눠서 등록해줍니다.
* 템플릿
만약 처음 상세 이미지 및 설명을 등록하시는 경우
잘 모르시기 때문에
오른쪽 카테고리 템플릿을
통하여 더 쉽게 등록이 가능합니다.
유사 상품의 잘 만들어진 템플릿을
그대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실용적이며 효율적입니다.
포스팅이 길어져 나머지 상품등록은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 하겠습니다.
2022.08.04 - [나도 이제 사장님] - 스마트스토어 상품 등록 방법 네이버쇼핑 상위노출 - 상품속성 제조사 KC인증 브랜드
2022.08.08 - [나도 이제 사장님] - 스마트스토어 상품 등록 방법 - 상품정보제공고시 반품비 교환비 추가상품 포인트 태그
스마트스토어 상품 등록 방법 - 상품정보제공고시 반품비 교환비 추가상품 포인트 태그 (0) | 2022.08.08 |
---|---|
스마트스토어 상품 등록 방법 네이버쇼핑 상위노출 - 상품속성 제조사 KC인증 브랜드 (0) | 2022.08.04 |
스마트스토어 상품 등록 방법 네이버쇼핑 상위노출 - 상품명 구독설정 예약구매 (1) | 2022.07.28 |
카카오톡 스토어 상품등록하기. 카카오 다음 쇼핑 상품 전시 및 등록, 노출하기 (0) | 2021.09.16 |
카카오톡 쇼핑 스토어 판매자센터 가입 입점하기. 카카오 비즈계정 등록 (0) | 2021.09.15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