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마트스토어 카테고리 설정, 상품 연결, 쇼핑 스토리등록, 쇼핑 라이브 예고페이지 등록

나도 이제 사장님

by 댕유 2021. 6. 14. 09:03

본문

728x90
300x250

 

1. 카테고리 관리

- 카테고리 전시 방식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상품 카테고리 그대로 전시

: 상품 등록시 지정한 카테고리가 스마트 스토어 내 전시됩니다.

 

2) 전시 카테고리 생성 후 상품 카테고리 연결

: 임의로 등록한 카테고리에 상품 카테고리를 연결하면 스마트 스토어에 등록된 카테고리에 연결된 카테고리의 상품이 전시됩니다.

 

- 전시 카테고리 생성 개수 제한 안내

  • · 대분류 카테고리: 최대 19개
  • · 중분류 카테고리: 최대 15개
  • · 소분류 카테고리: 최대 15개

 

 

- 상품 카테고리 그대로 전시는 따로 설정하는 거 없이 바로 상품등록을 하면, 정해진 카테고리로 자동으로 분류 및 노출됩니다.

: 정렬 순서, 전시타입은 대분류/중분류 단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대분류의 정렬 순서, 전시타입 설정 시 속한 중분류의 설정이 함께 변경됩니다.
 또한, 정렬순서나 전시타입 설정을 변경하신 경우, 이미 설정된 중분류는 대분류의 설정에 따라 함께 변경됩니다.

 

- 전시 카테고리 관리는 내가 원하는 카테고리를 등록, 원하는 상품을 넣어 꾸밀 수 있습니다.

: 보통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직접 연결하여 이벤트나, 자기 상점만의 카테고리 설정을 추천합니다.

 

 

2. 쇼핑 스토리 관리

 

 

- 다양한 주제와 소재로 자유롭게 쇼핑 스토리를 등록하는 메뉴입니다.

등록된 스토리는 최신 기준으로 최대 3개까지 트렌디형과 스토리형 홈에 전시됩니다.
카테고리 별로 아래와 같은 주제로 스토리를 등록해 보세요.


 · 패션/잡화 : 스타일링 tip, 셀럽 착용샷, 요즘 핫한 아이템
 · 리빙 : 내 집 꾸미기 tip, 인테리어 소품 소개
 · 디지털 : 전자제품 사용법(HOW TO), 최신 디지털 트렌드
 · 식품 : 레시피 tip, 추천 음식(다이어트, 피부관리 등)

 

 

단, 최신 3개 이외 스토리는 쇼핑스토리 별도 페이지에 전시합니다.

 

※ 참고. 트렌디형 또는 스토리형으로 테마를 적용해야 전시 노출되며, 큐브형 또는 심플형을 적용하면 스토어에 전시되지 않습니다.

 

 

- 제목을 정한 뒤, 쇼핑 스토리 상세페이지를 작성해줍니다. 그리고 관련 상품을 설정 후, 전시기관을 설정하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 쇼핑스토리를 등록했는데 노출되지 않는경우

: 신테마에 특화된 기능으로 큐브형, 심플형 적용 시 스토리 등록은 가능하나 전시 노출되지 않습니다.
 쇼핑스토리를 전시하려면 트렌디형, 스토리형으로 테마를 적용해야 합니다.

 

 

3. 라이브 예고 페이지 관리

- 먼저 라이브 권한을 가진 스토어만 관리가 가능합니다.

- 라이브 예고 페이지에서 라이브 소개와, 라이브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혜택 등 라이브 방송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안내할 수 있습니다.

 

 

 

- 라이브 ID를 입력해 줍니다.

: 라이브 ID는 방송을 진행할 라이브 방송의 번호입니다.

라이브 ID를 입력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 APP 또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 APP을 다운로드하여 예약 방송을 미리 등록해야 합니다.

 

- 제목을 입력하되, 상단 이미지 위에 제목이 자동으로 노출될 예정이오니 진행하는 라이브와 맞는 제목으로 입력해줍니다. 한글/영문/숫자를 활용하여 입력해주시고, 스팸성 키워드 입력 시에는 별도 고지 없이 제재될 수 있습니다.

 

- 상단 이미지를 모바일, pc 각각 등록해줍니다.(텍스트 없는 이미지)

 

- 라이브 소개 상세페이지를 작성해줍니다.

 

- 자유 버튼을 사용할 경우 버튼명과 URL을 넣어줍니다.

: 자유 버튼이란 브랜드의 스마트 스토어 또는 스토어 공지사항 등으로 이동시키는 버튼입니다. (외부 링크 연동 불가)

 버튼명은 최대 15자까지 자유롭게 입력하고, 랜딩 URL을 하단에 기입하면 됩니다.

 

- 스토어 찜/소식 쿠폰이 있으면 전시하고, 없으면 전시안 함에 체크합니다.

 

- 지난 라이브 다시 보기는 입맛에 맞게 설정해줍니다. (해당 스토어의 지난 라이브를 최신순으로 최대 3개 자동 전시됩니다.)

 

- 댓글도 사용함 / 사용 안 함 중 체크해줍니다.

 

- 마지막으로 전시 노출 여부에 노출로 하여 라이브 예고 페이지 등록해주면 끝이 납니다.

 

 


- 라이브 예고 페이지 수수료

: 라이브 예고 페이지의 별도 수수료는 없으며, 라이브 예고 페이지를 통해서 상품 구매 발생 시

라이브와 동일하게 네이버 페이 주문관리 수수료(3%) + 매출연동 수수료(3%) 과금됩니다.

 

※ 참고.

2021년 5월 1일부터, 쇼핑 라이브 캘린더에 등록된 라이브와 잼 라이브 전문 인력 및 기술, 장비 등이 적용되는 라이브에 한하여 매출연동 수수료가 5%로 변경 적용됩니다. 

 

 

- 라이브 예고 페이지는 라이브 종료 후에도 [전시 노출 여부 > 노출] 상태면, 스토어 내에서 노출될 수 있습니다.

방송 종료 후에도 라이브 예고 페이지 내에 라이브를 다시 볼 수 있는 버튼이 생성되어 라이브 예고 페이지를 계속 활용할 수 있습니다.

 

더 이상 라이브 예고 페이지를 노출을 원하지 않거나, 진행한 이벤트를 마감하고 싶다면 

라이브 예고 페이지 관리 툴에서 [전시 노출 여부 > 비노출] 처리를 하시면 됩니다.

728x90
300x25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