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마트스토어 쿠폰등록 및 노출하기. 스토어팜 고객 혜택 쿠폰 등록 및 노출하기

나도 이제 사장님

by 댕유 2021. 7. 1. 09:01

본문

728x90
300x250

 

1. 좌측 메뉴 고객 혜택 관리

> 혜택 등록

 

 

 

 

- 혜택 이름은 고객한테 고출되는것이 아니라 판매자에게만 보이므로 관리하기 편하게 작성합니다.

- 쿠폰 혜택에 맞게 타게팅 대상을 설정해줍니다.

 

 1). 첫구매고객

  : 최근 2년간 구매이력이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 혜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첫 구매고객을 위한 첫구매 쿠폰(다운로드) 혜택을 등록해 보세요.

 

 

 

 

- 혜택 종류는 코폰과 포인트 적립이 있으나 여기서는 쿠폰 만선택 가능합니다.

1) 쿠폰
· 즉시 발급
대상 고객에게 즉시 발급되어 주문 시 쿠폰 사용이 가능합니다.

 

· 다운로드 발급
구매자가 서비스 화면(스토어 홈/상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해야 발급됩니다.

발급된 쿠폰은 [Npay(네이버 페이) > 이벤트·쿠폰 > 쿠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주문 단계 쿠폰함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포인트
대상 고객이 상품을 구매한 이후 구매확정을 할 때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상품에 2개 이상의 포인트 적립 혜택을 등록하신 경우 최댓값으로 적용됩니다.)

 

적립받은 포인트는 이후 다른 상품을 주문할 때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쿠폰 종류에는 상품 중복할인과 스토어 단위 할인에 스토어 장바구니 할인, 배송 비할인이 있습니다.

원하시는 종류의 쿠폰 발행에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 갯 수를 정해 둔 쿠폰이면 발급건수 제한에 제한 있음에 체크 후 수량을 적어주시고, 그게 아니라면 제한 없음에 체크합니다.

· 전체 발급 쿠폰수를 제한하지 않겠다는 의미입니다.
· 쿠폰 상태 값이 '적용 중'일 동안은 계속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 ID 당 같은 쿠폰은 한 번만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할인 설정은 % 와 원으로 설정이 가능하며, 최대 할인금액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 혜택을 등록하면 위 사진과 같이 노출됩니다.

  • 로그인한 네이버 ID가 ‘첫 구매고객’(최근 2년간 결제 이력이 없는 고객) 일 경우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고객에게 여러 개의 혜택을 제공한 경우 고객이 받을 수 있는 최대 혜택으로 노출됩니다.

 

 

 

 

 

- 최소 주문금액을 설정하여 얼마 이상 구매 시 발행으로 할 수 있습니다.

· 상품 중복할인과 배송비 할인 쿠폰의 최소주문금액은 판매가 기준으로 사용됩니다.
( 예시 : 최소주문금액 1,000원 / 100원 상품중복할인 쿠폰의 경우,
판매가 1,000원 / 즉시할인가 500원인 상품 → 사용 가능 / 400원에 결제
즉, 판매가 1,000원 이상이면 즉시할인가에 상관없이 사용가능 )

 

 

- 혜택 기간을 설정하여, 설정된 기간 동안 다운로드 가능하도록 합니다.

종료일은 시작일로부터 최대 1년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쿠폰 유효기간은 총 기간과, 발급일 기준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2). 재구매고객

  : 최근 6개월간 구매이력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재구매 혜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재구매고객을 위해 쿠폰을 즉시 발급하거나, 구매 시 포인트 적립 혜택을 등록해 보세요.

 

 

 

 

 3). 스토어 찜

  : 스토어를 찜하거나 이미 찜한 고객에게 특별한 쿠폰 혜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토어 찜을 클릭한 고객에게 쿠폰(다운로드) 혜택과 함께 구매를 유도해 보세요.

 

 

 

 

 4). 소식 알림

  : 스토어 찜에 동의한 후 소식 알림까지 동의한 고객을 위한 쿠폰 혜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소식 알림에 동의할 때나 이미 동의한 고객에게 쿠폰(다운로드) 혜택을 주거나, 쿠폰을 첨부하여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2019.08.29부터 톡톡 친구가 소식 알림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톡톡친구 계정 하나에 여러 채널을 연결하여 사용하던 판매자의 경우 (1:N구조)

   채널별로 소식알림 설정으로 바뀌면서 (1:1 구조) 대상 고객에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5). 타기팅 

   : 구매이력이 있거나 스토어 찜을 한 특정 고객을 지정하여 쿠폰을 즉시 발급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고객에게 특별한 쿠폰 혜택을 등록해 보세요.

 

 

 

 

 

* 자주 하는 질문

 

1. 재구매고객, 그룹 고객 설정 시 포인트 적립은 % 로만 설정이 가능한가요?

 : %만 노출되는 것은 정책사항으로, 원 단위 설정은 미제 공되는 기능입니다.

 

판매자가 지급할 수 있는 포인트는 상품 판매가의 15%, 최대 10만 원까지만 가능합니다.

 

다만, [고객 혜택 관리 > 혜택 등록]에서는 혜택 등록 시 대상 상품을 복수로 지정할 수 있어, 저단가 상품의 판매가보다 높은 금액의 포인트를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퍼센트) 입력만 가능하도록 제한되었습니다.


네이버 포인트 적립 정책에 따라 판매자님이 설정한 금액과 실제 고객이 받게 될 포인트는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상품 상세에서 고객이 적립받는 혜택을 "원"으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적립 % 계산 시 옵션 가격은 포함되며, 쿠폰 할인금액/배송비/추가 구성상품 가격은 제외됩니다)

 

2. 재구매고객, 그룹 고객의 예상 고객 수 기준은 뭔가요?

 : 예상 고객 수는 거래정보와 관심여부를 조건으로 대상이 되는 고객수가 몇 명인지를 대략적으로 안내하는 정보입니다.

고객수는 아래 기준으로 추출됩니다.

 

         

 

재구매고객의 예상 고객 수 기준

 

1) 거래정보 기준
일단위로 데이터가 집계되며, 현시점부터 6개월(180일) 동안 구매이력(구매확정 기준)이 있는 고객 수가 노출됩니다.

실제 혜택을 받는 고객은 혜택 적용 시작일에 유효한 대상자인지를 다시 한번 체크하여 혜택이 지급되므로, 예상 고객 수와 다를 수 있습니다.

 

         

 

그룹 고객의 예상 고객 수 기준

 

1) 거래정보 기준
월 단위로 전월/3개월/6개월/1년 단위 데이터를 집계하며 매월 1일 업데이트됩니다.
즉, 전월 기준이므로 이번 달에 발생한 거래정보는 반영되지 않습니다.

 

2) 관심정보 기준
실시간으로 체크합니다. 

 

         

 

그룹 고객의 경우 그룹 정보를 과거에 등록했더라도, 혜택이 적용되는 시점에 조건에 적합한 예상 고객 수를 다시 확인하여 지급됩니다.

실제 혜택을 받는 고객은 혜택 적용 시작일에 유효한 대상자인지를 다시 한번 체크하여 혜택이 지급되므로, 예상 고객 수와 다를 수 있습니다.

 

스마트 스토어 쿠폰 등록 및 노출하기. 스토어팜 고객 혜택 쿠폰 등록 및 노출하기

728x90
300x25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