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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 스마트폰 휴대폰 푸시 네이버톡톡 마케팅 광고 메세지보내기.

나도 이제 사장님

by 댕유 2021. 7. 2. 0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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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좌측 메뉴 마케팅 메시지

 

> 마케팅 보내기

 

 

1). 발송 스토어 정하기

 : 선택한 스토어에 연결된 톡톡을 통해 '소식 알림을 동의'한 고객에게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톡톡의 '전송 가능 수'가 있어야 발송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대상자 수보다 적을 경우, 전송 가능 수만큼 랜덤 발송)

 스토어 변경을 원하시면, 선택변경 후 '스토어 확정' 버튼을 다시 누르셔야 합니다.

 

 

 

 

2). 마케팅메세지 대상 정하기

: 어떤 고객에게 마케팅을 할지 타켓팅해보세요!

  • 단, 타기팅된 대상이 Step 1에서 선택한 스토어의 소식 알림 동의 고객이어야 메시지 수신이 가능합니다.
  • 대상 선택 후, '타기팅 확정'을 눌러야 최종 반영됩니다. (대상 변경 시에도 필수)
  • 타겟팅 확정 후, 제공되는 고객 수는 '예상 수'입니다. (전송 시점 달라질 수 있음)
  • 직접 설정에서 특정 성별, 연령을 선택한 경우 전송 대상자(예상 수 포함) 수가 10명 이하라면 전송이 불가합니다. (개인 정보 보호 조치)

 

- 전체 대상 : 소식 알림 받기 한 전체 고객 대상

- 첫 구매 잡기 : 최근 2년간 구매이력이 없는 고객 대상

- 충성고객 만들기 : 최근 6개월간 구매이력이 있는 고객 대상

- 찜 고객잡기 : 어떤 상품을 찜하고 있는 고객에게 보낼지 선택하세요 (최대 10개 선택 가능)

- 잠재고객 깨우기 : 최근 30일 동안 스토어 방문 이력 2회 이상이나 구매확정건 없는 고객 대상

- 직접 설정 : 옵션 조합 고객 대상으로 메시지를 발송합니다.

 

 

 

3). 혜택 첨부 설정

  • Step2에서 확정한 대상이 쓸 수 있는 쿠폰을 첨부해보세요.
  • 1개만 첨부 가능하며, 혜택 확정을 눌러야 최종 반영됩니다.
  • 전송 전에 혜택을 '중지'하지 말아 주세요.
  • 주의) 혜택 확정 이후 혜택을 다시 변경할 경우, step4 톡톡 마케팅 편집 툴에서 '적용하기'버튼을 꼭 눌러야 변경된 혜택으로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4). 톡톡 마케팅 메시지 편집

 : 템플릿 유형을 선택하여, 메시지 본문을 편집하세요.
메시지 작성 완료 후, 톡톡 편집창에 있는 '적용하기' 버튼을 눌러야 최종 반영됩니다.
전송 전에는 '테스트 전송'으로 메시지를 확인해보세요.

 

 

- 크게

텍스트형,

이미지형,

상품 리스트형,

상품카드형이 있습니다.

 

 

 

- 요즘에는 상품 리스트형과 , 상품 카드형이 많이 나가긴 하나, 광고 목적에 맞는 카테고리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 각 카테고리에 맞게 제목과 이미지 설명, 버튼 등을 추가하면 끝납니다.

 

 

 

 

 

 

* 자주 묻는 질문

 

1). [마케팅 메시지] 마케팅 메시지 전송 가능 수는 어떤 기준인가요?

전송 가능 메시지 수란,
톡톡 계정이 보유한, '현재 발송 가능한 메시지 건 수'를 의미합니다.

이 전송 가능 메시지 수 내에서 메시지 전송이 가능하며, 전송 가능 메시지 수가 0이면 메시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전송 가능 메시지 수 충전

 · 톡톡에 연동된 '스토어의 소식 알림 동의한 유저 수'만큼 충전됩니다.

 · 매월 1일마다 00시 기준으로 '자동충전'되며, 전월에 남은 수가 이월되지 않습니다. (매월마다 리셋)
   또한, 5일 단위로 총 4번에 걸쳐 전주 대비 증가된 소식 알림 동의 유저 수를 '추가 충전' 해 드립니다. 

   (5일) 1차 추가 충전, (10일) 2차 추가충전, (15일) 3차 추가충전, (20일) 4차 추가충전

 · 전주 대비 유저 수가 감소되었다고 추가 충전 시 차감을 하진 않습니다.

 

※ 참고.

 · 신규로 톡톡을 연동한 판매자님의 경우 전송 가능 메시지 수가 바로 충전되지 않습니다. 추가 충전 확인 후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 톡톡에 연동된 스토어가 여러 개 일 경우 각 스토어의 소식 알림 수를 합한 수만큼 충전됩니다.
 · 각 스토어에 동일한 유저가 소식 알림 받기를 하여 중복된 유저가 있다고 해도 중복제거하지 않기 때문에 단순합으로 계산됩니다.

 

전송 가능 메시지 수 차감
·  메시지 전송이 완료되면, 실제 메시지를 받은 '전송 대상 수만큼 차감'됩니다.
·  타기팅됐던 예상 고객 수보다 전송 가능 메시지 수가 부족할 경우 전송 가능 수만큼 '랜덤 발송'됩니다.
·  전송 가능 메시지 수가 0이면 전송되지 않습니다.
·  전송 실패 시, 전송 가능 메시지 수는 원복 됩니다.

 

 

2). [마케팅 메시지] '대상자가 너무 적어 발송이 어렵습니다. 다시 타기팅을 진행해주세요.'라는 얼럿이 노출됩니다.

: STEP2의 직접 설정 타기팅 조건에서 특정 성별 또는 연령을 선택했을 때 대상자가 너무 적다면 발송이 불가합니다. 
따라서,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대상자가 10명 이하 일 경우 발송을 제한하고 있기 때문에 타기팅을 재선택해주세요.

 

3). [마케팅 메시지] 1개의 톡톡에 여러 스토어를 연동했을 경우, 고객이 중복되면 중복 차감되나요?

: 중복으로 차감되지 않습니다.

메시지를 전송할 때 동일한 고객일 경우 전송 가능 메시지 수 에서 1만큼만 차감 진행됩니다.

 

예시) 스토어 A, B에 '고객 1'이 각각 소식알림을 받고 있는 경우

       충전 : 전송 가능 메시지수는 A+B = 2만큼 충전

       차감 : '고객1'이 메시지를 2번 받지 않도록 1만큼 차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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