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마트스토어 톡톡상담하기 - 자동응답 톡톡 쇼핑챗봇 설정하기

나도 이제 사장님

by 댕유 2021. 6. 1. 09:30

본문

728x90
300x250

* 톡톡 상담관리 - 톡톡 쇼핑 챗봇 설정 (네이버 톡톡 자동응답 응대 기능)

- 쇼핑 챗봇 사용 설정에 클릭하여 사용함으로 바꿔줍니다.

설명에 판매자분을 대신해 배송안내, 인기상품 추천, 주문 취소, 교환 요청, 반품 요청 응대를 해준다고 되어있네요.

확실히 전에 사용하던 기능보다 나아졌습니다.

 

 

1. 평균 배송일 

 

 : 고객이 궁금한 상품과 스토어의 평균 배송일을 안내합니다.
대상 : 2주 전 월요일~지난주 일요일 동안 결제 완료된 주문건
기간 : 상품 주문의 결제 완료일 사이 소요기간
(배송 완료 일자가 없는 경우, 구매 확정일 기준 적용)

 

설정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이 노출됩니다.

챗봇에서 특정 기간, 배송 완료까지 평균적으로 소요된 날자를 알려주네요.

배송일 기준 건수 및 퍼센트까지 알 수 있어 편리합니다.

위 자동 메시지 말고 특별히 다른 메시지를 넣고 싶으면, 추가 안내 메시지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2. 배송 현황

: 배송이 시작된 주문의 배송 현황을 고객님께 안내해드립니다.

고객이 배송 현황이 궁금할 때 자동으로 송장을 연결하여, 현재 배송절차를 보여주는 항목입니다.

실질적으로 배송 언제 오나요~ 하고 고객이 정~~ 말 많이 물어보는데 엄청 유용한 기능입니다.

(물론 저게 있더라도 물어오는 고객이 있어요 ^^;)

 

3. 인기상품 추천

 

: 스토어의 주간 인기상품을 안내해드리고
톡톡 대화창에서 바로 주문까지 가능하게 도와드립니다.
주문까지 가능하도록 도와드립니다.

 

저는 이 기능이 제일 마음에 드는 거 같아요.

고객이 문의하러 왔다가 구매로까지 이어질 수 있으며, 나중에 톡톡 마케팅 메시지를 보냈을 때도 연관되어 사이트 잔류하거나 흥미, 구매유도로 이어질 수 있어서요. 

 

4. 주문 취소/배송지 변경

: 고객이 주문한 상품의 주문 취소, 배송지 변경을 도와드립니다.
단, 배송이 시작되기 전에만 안내됩니다.

 

이 부분도 상당히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취소나 배송지 변경되었다는 전화도 심심찮게 걸려오며, 무엇보다 손과 신경이 많이 가거든요.

이 작업만 하면 상관이 없지만 다른 작업할 때 이렇게 요청이 오면 엄청난 귀찮음이... ㅠ

 

 

5. 교환/반품

: 고객이 주문한 상품의 교환/반품 안내와 접수를 도와드립니다.
단, 교환/반품 접수는 가능한 상태일 때만 안내됩니다.

 

교환/반품 기능은 없는 것보단 나은 기능인 거 같습니다.

요즘에는 다들 주문내역에서 반품이나 교환을 잘 신청하시고, 판매자가 설정하는 것도 쉬워서 편하거든요. 

그래도 한번 설정해놓으면 자동으로 되니까 판매자님들 등록해놓읍시다. ㅎㅎ

 

세팅이 다 끝나셨으면 최종적으로 노출순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쇼핑 챗봇 안내 항목인 평균 배송일, 배송 현황, 인기상품 추천, 주문 취소/배송지 변경, 교환/반품 카테고리를 원하시는 순서에 맞게 변경하실 수 있어요.

728x90
300x25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