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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입고, 보관, 포장, 운송, 반품처리를 해주는 배송대행 스마트스토어 물류 풀필먼트 서비스신청

나도 이제 사장님

by 댕유 2021. 7. 20. 0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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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좌측 메뉴 물류관리 > 물류 풀필먼트 서비스 신청

 

 

: 다양한 물류사들과의 제휴를 통해 판매자에게 맞춤형 풀필먼트 서비스를 소개해드립니다.
스마트 스토어는 판매자의 물류 고민을 해소하기 위해 신뢰할 수 있는 물류사를 모아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aver Fulfillment Alliance)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풀필먼트 서비스란? 풀필먼트 서비스란 판매자의 주문 이후 물류 과정을 대행해주는 서비스로, 상품 입고, 보관, 포장, 운송, 반품처리 등의 작업을 통합 관리해드립니다.

※ 네이버(주)는 물류(풀필먼트)사와 판매회원 간의 연결을 위한 플랫폼 서비스를 운영하는 사업자이며, 물류(풀필먼트) 업무의 수행자가 아닙니다.
물류(풀필먼트) 서비스의 내용, 정보, 관련 의무와 책임은 물류(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물류(풀필먼트)사에게 있습니다.

 

 

- 모든 물류사 한 번에 견적 문의하고 비교해볼 수도 있어요! (동대문 물류사 제외)

 

- 서비스 견적 프로세스

: 원하는 물류사에 견적 문의

=> 각 물류사에서 상세정보 파악을 위한 전화 상담 진행

=>  물류사로부터 도착한 견적서 확인/비교

=> 이용을 원하는 최종 견적서 1개 선정

=> 선정된 물류사 담당자가 계약 및 이용방법 별도 안내

 

 

2. 견적 문의하기

 

: 필수 정보를 입력하고 견적을 받고 싶은 물류사를 선택해주세요. 선택 정보까지 입력하시면 견적 문의 후 예정된 해피콜 상담이 더 빠르게 진행됩니다.

 

 

 

- 상품 카테고리를 선택해줍니다.

(보관하실 상품의 카테고리를 모두 입력해주세요.)

 

- 상품의 바코드 부착여부를 바코드 부착됨, 바코드 부착 안됨, 일부 부착됨 중 선택해줍니다.

(바코드가 부착되어있지 않아 별도 부착 작업을 의뢰하시려면 "바코드 부착 안됨"을 선택해주세요.)

 

- SKU 수를 기입해줍니다.

 : 총 상품의 종류 수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ex. 티셔츠A의 색상 옵션이 2종류, 티셔츠 B의 색상 옵션이 3종류라면 => SKU 수는 5)

 

- 보관 형태를 상온, 냉장, 냉동중 선택해줍니다.

(복수 선택가능)

 

- 월평균 보관량을 팔레트, 박스, 개, 평 단위에 맞게 적어줍니다.

(월평균 창고에 보관될 상품의 보관량(예상)을 입력해주세요.)

 

- 초도 입고 수량을 기입해줍니다.

(계약 후 처음에 창고로 입고를 원하시는 상품 수량을 입력해주세요.)

 

- 첫 입고 예정일을 적어줍니다. 

(원하시는 첫 입고 예정일을 입력해주세요.)

 

- 월 평균 출고 건수를 기입합니다.

(월평균 배송될 수량 (포장박스 기준)을 입력해주세요.)

 

- 합포장 여부를 필요, 불필요 중 선택합니다.

(고객이 동시에 여러 개 상품을 주문하거나, 샘플/리플릿 추가 작업 등 합포장이 필요한 경우 "합포장 필요"를 선택해주세요.)

 

 

 

- 주요 택배 사이즈를 자신의 상품 크기에 맞게 선택해줍니다.

 

- 임가공이 필요한지 안 한 지 체크해줍니다.

(세트상품 구성, 선물포장작업 등 작업 인력에 의한 별도 작업 의뢰를 원하시는 경우 "임가공 필요"를 선택해주세요.)

 

- 희망 포장 부자재를 보고 원하시는 자재에 체크합니다.

 

- 발주/도매처 위치를 작성합니다. 

(발주처 또는 도매처 위치를 입력해주세요. 이에 따라 이용하실 물류 창고의 지역이 달라집니다.)

 

- 신규 론칭 여부에 맞게 기존 스토어인지 신규 론칭 스토어인지 체크합니다.

 

- 스토어명, 담당자명, 전화번호, 스토어 URL, 이메일 주소를 기입합니다.

 

- 특이한 경우가 아니라면 모든 물류사에 견적 문의를 체크합니다.

 

- 마지막 정보제공에 동의하고 오른쪽 하단에 견적 문의하기를 누르면 끝이 납니다.

 

 

* 내 문의 견적 내역에서 견적 문의 확인이 가능합니다.

문의 및 견적 내역

  • 1회 견적 문의에서는 1개 물류사의 견적서만 최종 선정 가능합니다. 견적서를 선정하면, 아직 도착하지 않은 다른 물류사의 견적서는 받으실 수 없습니다.
  • 최종 견적서 선정 후 실제 계약은 물류사 담당자의 연락(전화, 메일)을 통해 별도로 진행됩니다.
  • 견적 문의 내용을 잘못 입력하신 경우, 견적 문의 취소 후 새로운 ‘견적 문의하기’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주)는 물류(풀필먼트)사와 판매회원 간의 연결을 위한 플랫폼 서비스를 운영하는 사업자이며, 물류(풀필먼트) 업무의 수행자가 아닙니다. 물류(풀필먼트) 서비스의 내용, 정보, 견적 관련 의무와 책임은 판매회원에게 견적을 제공하고 계약을 체결하여 물류(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물류(풀필먼트)사에게 있습니다.

 


* 자주 하는 질문

 

1. [물류] 견적 문의 이용 조건이 있나요?

물류 풀필먼트 서비스 신청 메뉴는 국내 개인/사업자 이면서

판매자 상태가 '정상, 이용정지, 심사 중'인 경우 누구나 이용 가능합니다.

 

단, 사업자가 아닌 '개인'판매자인 경우

일부 사업자만 이용이 가능한 물류사에는 견적 문의를 하실 수 없습니다.

 

2. [물류] 견적 문의하기 이용 시 별도 수수료가 있나요?

견적 문의는 무료 서비스입니다.

네이버는 풀필먼트 물류사와 판매자 회원 간의 연결을 위한 견적 문의 기능만을 무상으로 제공합니다.

 

실제 풀필먼트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이용료(보관 비용, 포장 비용, 배송 비용 등)는

물류사와 판매자 간 계약을 통해 지불하시게 되며, 네이버에 지불하셔야 하는 별도 수수료는 없습니다.

 

3. [물류] 견적서는 언제 도착하나요?

견적서를 물류사에서 받으시는 시점은 상황에 따라 당일~ 수 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견적서를 받기 전, 견적을 문의한 물류사 서비스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내 문의/견적 내역 > 견적 문의 내용 팝업(견적 문의 ID를 클릭)] 하단 문의하신 물류사의 이메일 주소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견적 문의 후 3 영업일 내 해피콜 전화상담을 받지 못하신 경우

견적 문의 시 입력하신 전화번호가 올바른 전화번호인지 확인을 부탁드리며, 물류사 이메일 주소로 확인 문의를 해주세요.

(경우에 따라 해피콜 상담은 생략될 수 있습니다.)

 

4. [물류] 스마트 스토어 탈퇴 시 풀필먼트 서비스는 별도 해지를 해야 하나요?

스마트 스토어를 탈퇴하셔도 계약 조건에 따라 풀필먼트 서비스는

자동 해지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계약하신 풀필먼트사에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5. [물류] 이용 중 계약 취소할 경우 즉시 반영되나요? 아니면 계약 취소한 월 말일에 일괄 반영되나요?

계약 후 해지의 경우 물류사마다 다른 조건에 의해 진행과정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상세 내용은 이용 중인 물류사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6. [물류] 풀필먼트 서비스 이용 중 스마트 스토어 양도양수할 경우 어떻게 되나요?

이용 중인 물류사에서 전달하는 정보에 따라 계약해지 또는 계약유지 등으로 처리방법이 상이 할 수 있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이용중인 물류사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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