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마트스토어 고수가 되기위한 판매관리 메뉴얼 팁 주문관리(1탄)

나도 이제 사장님

by 댕유 2021. 5. 17. 09:24

본문

728x90
300x250

스마트스토어 네이버 쇼핑 상단 노출을 위한 최적화 상품등록 포스팅이 끝났습니다~

 

오늘은 주문이 들어왔을때 필요한 판매관리에 대해 포스팅할게요.

 

판매관리는 

1) 주문 완료(미입금 확인)

2) 입금

3) 발주 확인(발주/발송 관리)

4) 발송 확인(발주/발송 관리)

5) 배송 Tracking(배송현황 관리)

6) 구매확정(구매확정 내역) 

의 단계로 진행이 됩니다.

 

 

1. 주문 통합검색

- 스마트 스토어의 모든 주문건을 조회할 수 있는 통합 주문조회 메뉴입니다.

- 조회 기간은 시작일~종료일을 최대 1년 범위로 조회가 가능하며, 상세조건을 설정하지 않은 경우 최대 7일 범위로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 조회 기간에는 결제일, 발주 확인일, 발송 처리일 등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여 조회 가능합니다.

- 상세조건에는 수취 인명, 구매자명, 구매자 연락처, 구매자 ID, 주문번호, 상품 주문번호, 상품번호, 송장번호 메뉴를 선택하여 더 세분화 및 타깃 설정하여 조회가 가능합니다. 

 

2. 선물 수락 대기

 

 

- 선물하기를 진행한 주문건으로 선물 수신자가 선물 수락을 하지 않은 상태의 주문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배송상품 수락 대기

 => 수신자가 배송지를 입력하지 않은 상태이며, 수락 기한 내 배송지 미입력 시 주문은 자동 취소됩니다.

 => 수락기한 내 배송지가 입력되면 해당 주문건은 발주/발송 관리 메뉴로 이동되며, 정상 주문과 동일하게 발송 처리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 E쿠폰 수락 대기: 수신자가 수락하지 않은 상태이며, 수락 기한 내 수락하지 않으면 주문은 자동 취소됩니다.

 

3. 미결제 확인

 

- 구매자가 아직 입금하지 않은 주문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미입금 확인 주문내역에 대해서는 구매자의 자세한 정보를 보여주지 않습니다.(개인정보)

- 주문일로부터 2 영업일이 경과되면 주문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 미입금 확인 주문건은 판매자가 직접 취소할 수 없습니다.

728x90
300x25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