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마트스토어 굿스플로 송장출력 방법 및 집하취소 수정 발주/발송 관리

나도 이제 사장님

by 댕유 2021. 5. 19. 11:50

본문

728x90
300x250

발주(주문) 확인 / 발송 관리를 들어가 줍니다.

 

보시면 일반적으로 발송 처리 및 송장 관리를 할 수 있지만 오늘은 굿스플로 송장 출력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발주 대외비 /발송 관리_굿스플로 송장출력

| 굿스플로 송장출력 서비스를 이용하여 발송 처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국내 사업자 판매회원에게만 제공됩니다.

• 굿스플로 시스템을 이용하면 스마트 스토어 판매자 센터에서 한 번에 배송신청 및 송장출력이 가능합니다.

• 택배사 계약확인 완료 후 먼저 굿스플로 송장출력 서비스 신청을 해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① 굿스플로 송장출력 운송장 설정

  : 팝업에서 사용 중인 택배사의 송장출력 환경을 설정한 뒤, 송장 양식 및 프린터 설정/테스트 출력 진행합니다.

  : 송장 선택/변경 시 테스트 출력을 진행하시지 않으면 적용하신 내용으로 출력이 불가능합니다.

  (※테스트 출력은 최초 1회 세팅 후, 매번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송장 폼이 없거나, 테스트 출력에 이상이 있을 경우에는 굿스플로로 문의하세요.

 

 

2. 발주 대외비 /발송 관리_굿스플로 송장출력

 

| 굿스플로 송장출력 서비스를 이용하여 발송 처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국내 사업자 판매회원에게만 제공됩니다.

① 그리드 리스팅 : 구매자와 수취 정보가 동일한 주문을 묶어서 수취 인명 가나다 순으로 노출됩니다.

② 택배사 및 박스크기 선택

  : 택배사와 박스크기는 실제 송장출력 완료 시 최종 저장됩니다.

  : 계약정보 확인이 완료된 택배사만 노출되며, 박스크기는 택배사와 판매자의 계약관계에 따라서 노출됩니다.

③선택건 합포장 기능

  : 그리드에서 합포장 대상 주문을 2건 이상 체크한 후 ‘선택건 합포장’ 버튼 클릭 시 합포장 처리됩니다.

  : 구매자와 수취 정보가 동일한 경우에만 합포장이 가능합니다.

  : 합포장 대상 주문건 중 배송비 지불방식이 ‘선불’인 건이 한 건 이상 존재하는 경우, 합포장 처리 시 ‘선불’로 처리됩니다.

 

 

3. 발주 대외비 /발송 관리_굿스플로 송장출력

 

| 굿스플로 송장출력 서비스를 이용하여 발송 처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국내 사업자 판매회원에게만 제공됩니다.

④ 합포장 해제 기능

  : 이미 합포장 된 건에 대해 다시 상품 주문번호 단위로 분리하는 기능입니다.

  : 그리드에서 분리 포장 대상 내역을 체크한 후, ‘합포장 해제’ 버튼 클릭 시 상품주문번호 단위로 분리됩니다.

⑤ 전체 건 자동 합포장 기능

  : 팝업 내 출력된 모든 주문건에 대해 구매자와 수취 정보가 동일한 건들을 자동으로 합포장 처리하는 기능입니다.

⑥ 운송장 출력 기능

  : 최종 송장출력 처리 대상 내역을 그리드에서 선택한 후, ‘운송장 출력’ 버튼을 클릭하면 송장출력 및 택배사 집하요청이 진행됩니다.

 

 

4. 발주 대외비 /발송 관리_굿스플로 송장출력 집하 취소

 

| 송장출력 처리 이후, 해당 송장을 취소하고 싶으신 경우 집하 취소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① 굿스플로 송장출력 집하취소 가능 조건

  : 송장출력 시 상품 주문 상태는 ‘배송 준비 중’으로 처리되며, 이후 실제 택배사 집하가 완료된 시점에 ‘배송중’으로 자동 변경 됩니다.

  : 집하가 완료되기 전인 ‘배송준비중’ 상태에서는 집하 취소 처리가 가능합니다.

② 집하취소 처리

  : Grid에서 취소 대상 주문에 대하여 ‘집하 취소’ 버튼 클릭 가능합니다. 해당 버튼은 단건 체크 시에만 노출됩니다.

  : ‘집하취소’ 처리 시 해당 건의 배송 상세 상태가 ‘집하 취소’로 변경되며, 상태에서는 다른 배송 방법으로 다시 발송 처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③ 굿스플로 송장출력 집하 전 주문 송장 수정

  : 굿스플로 송장출력을 완료했으나 집하가 아직 진행되지 않은 경우 배송상태는 ‘배송 준비 중’이므로, 해당 건에 대해 발송 정보를 변경하시려면 송장 수정이 아닌 ‘발송 처리’를 하셔야 합니다.

728x90
300x25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