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마트스토어 하우저 풀필먼트 희망일배송 상품등록 주문/배송관리 연동

나도 이제 사장님

by 댕유 2023. 9. 1. 17:20

본문

728x90
300x250

1). 하우저 풀필먼트란?

- 가구 설치배송을 희망하는 판매자 분들께 입고~설치까지 One-stop으로 제공 가능한 하우저 풀필먼트를 소개 드립니다.

- 하우저가 직접 주문수집 / 구매자 대상 해피콜을 진행하여 판매자 편의를 제공합니다.

* 풀필먼트 서비스란 판매자의 주문 이후 물류과정을 대행해주는 것으로 상품 입고, 보관, 포장, 운송, 반품처리의 작업을 관리하는 서비스입니다.

* 네이버는 풀필먼트(물류)사와 판매회원간의 연결을 위한 플랫폼 서비스를 운영하며, 풀필먼트 업무의 수행자가 아닙니다.

 

2). 하우저의 풀필먼트 서비스는 배송, 해피콜 프로세스, 취급 가구 다양성, 판매자향 편의 제공 등 특장점이 있습니다.

- 서비스별 상세 문의는 하우저에 직접 확인 요청 드립니다.

 

* 전국단위 설치배송

 => 제주지역 포함 전국 11개(수도권3, 지방8), 약 3만 평 규모의 물류센터에서 실치배송이 가능합니다.

* 30분 이내 최초 구매자 알림

 => 30분 이내에 최초로 구매자 알림을 시작으로 최대 2일 이내에 해피콜 진행을 통해 배송희망일을 설정합니다.

* 다양한 카테고리의 가구 취급 가능

 => 일반 가구 외에도 실내 미끄럼틀, 캣타워, 안마의자 등 키즈/펫/리빙 등 다양한 카테고리 가구를 취급합니다.

* 판매자 센터 배송희망일 연동

 => 하우저 전산 <-> 판매자 센터를 연동하여 판매자가 배송희망일을 수기로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 소품, 부품 전달을 위한 택배서비스

 => 시공/설치가 필요없는 소형가구, 소품을 위한 택배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보관 제품 대상 화재보험가입

 => 화재보험을 통해서 판매자의 가구를 안전하게 보관해드립니다.

 

 

3).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센터에서 편리하게 풀필먼트 서비스 신청 -> 견적 수령 -> 계약 연동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스토어 센터 > 물류관리 > NFA서비스 신청 메뉴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3-1). 물류사 선택 및 서비스 신청

  3-2). 풀필먼트 서비스 계약

  3-3). 풀필먼트 연동설정

 

4). 하우저 상품 등록은 아래와 같은 순서로 진행됩니다.

 4-1). 하우저 풀필먼트 계약 연동

 4-2). 하우저 전용 희망일 배송그룹 생성

 4-3). 하우저 상품 등록

 

5). 스마트스토어 센터 > 노출서비스 관리 > 노출 서비스관리 > 네이버 풀필먼트에서 하우저 계약연동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하우저 체크박스를 선책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스마트스토어와 하우저 연동이 신청됩니다.

연동 신청시 나타나는 풀필먼트 계약 연동을 위한 정보제공 동의 및 안내사항을 숙지 후 연동신청을 완료해주시기 바랍니다.

 

6). 하우저 연동이 완료되면, 기존 희망일배송 그룹과 구분되는 하우저 전용 희망일 배송그룹을 생성합니다.

- 하우저 전용 희망일 배송그룹은 스마트스토어센터 > 상품관리 > 배송정보 관리 > 희망일 배송그룹 관리 메뉴에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 희망일 배송그룹 관리 메뉴가 보이지 않는다면, 노출서비스 관리 > 네이버 풀필먼트 경로에서 하우저 연동상태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연동중 상태에서만 하우저 전용 희망일 배송그룹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728x90

 

* 그룹 구분을 하우저전용으로 선택합니다. 

 => 하우저 전용 구분값은 스토어에 하우저 풀필먼트 연동상태가 연동중인 경우에만 노출됩니다.

* 배송지역을 입력하고 목록으로 적용합니다.

* 하우저 희망일 배송 상품은 주문 시점에 구매고객이 배송희망일을 선책할 수 없으므로 희망일자 선택여부가 불가로 고정됩니다.

 => 주문이 생성되면 하우저에서 해피콜을 통해 구매고객과 배송가능일자를 협의합니다.

 

7). 하우저 전용 희망일배송그룹 생성이 완료되면 하우저 상품을 등록/수정 할 수 있습니다.

 

 등록: 스마트스토어 센터 > 상품관리 > 상품등록

 수정: 스마트스토어 센터 > 상품관리 > 상품조회/수정

 

 

8). 하우저 주문/배송 처리 흐름

 

* 하우저 풀필먼트 연동 상품 주문 시 , 고객은 배송희망일을 지정하지 않습니다.

 - 최초 주문 생성 시점에 배송희망일 지정은 되어 있지 않으며, 발송 기한은 결제일시+30일로 자동 설정됩니다.

* 하우저 시스템에서 5분 주기로 결제완료 주문을 수집하여 하우저 시스템에 등록하고, 발주확인을 처리합니다.

 - 하우저 풀필먼트 이용 상품의 경우, 별도 판매자 발주 확인 처리가 불필요합니다.

 

300x250

 

* 하우저 시스템 등록 주문에 대해 하우저에서 고객과 해피콜을 통해 배송희망일을 조율합니다.

* 확정된 배송희망일을 하우저 시스템에 등록하고, 확정 배송희망일을 네이버로 전달합니다.

 

* 네이버는 배송희망일 수신 시, 해당 일자로 발송기한 및 배송희망일을 변경합니다.

=> 배송희망일에 맞춰 하우저 출고/배송

 

★ 교환/반품 건의 경우, 하우저 시스템과 자동 연동이 되지 않으므로 스마트스토어 승인 절차 및 하우저 시스템 내 회수/배송의뢰 등록이 필요합니다.

 

9). 하우저 주문 배송희망일 업데이트

 

* 배송희망일은 발송기한(-주문시점+30일) D-1까지 업데이트 되어야합니다.

* 배송희망일 업데이트 시, 발송기한과 배송희망일이 해당 일시로 업데이트 됩니다.

 => 배송희망일이 업데이트 되지 않은 경우 발송기한이 지나 발주해제가 될 수 있으며, 발주해제 시 고객 주문 취소가 가능하니 유의가 필요합니다.

* 배송희망일 업데이트는 하우저 시스템에서 API연동을 통하는 것이 원칙이나, 하우저 처리 지연등 이슈 발생 시 [네이버 판매자 센터 > 판매관리 > 발주(주문)확인/발송관리] 메뉴에서 배송희망일 변경 처리가 가능합니다.

 => 단, 배송희망일 변경은 발송처리 이전 까지만 가능하며, 판매자 센터 내 배송희망일 변경 처리 시, 혼선 방지를 위해 하우저 측과 사전 소통 부탁드립니다.

[판매자센터 > 판매관리> 발주/발송관리 메뉴]

728x90
300x25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