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마트스토어 소비자조사 솔루션 설문 작성 응답 수집 분석 홍보 설정

나도 이제 사장님

by 댕유 2023. 9. 5. 09:02

본문

728x90
300x250

1. 소비자조사 솔루션은 판매자 분들이 사용하실 수 있는 설문조사 툴입니다.

 - 설문 작성부터 타겟팅을 반영한 응답자 수집과 보상 제공, 그리고 결과 분석까지 스마트스토어센터 내 '소비자조사' 메뉴에서 모두 가능합니다.

2. 스토어를 운영하시면서 소비자 의견이 궁금하실 때 언제든지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 내 스토어 구매이력이 있거나 알림받기를 수신중인 고객을 대상으로만 설문 응답을 수집해 더 효과적인 설문을 구상할 수도있습니다.

 - 감이나 소문이 아닌, 소비자가 직접 응답한 생생한 의견을 기반으로 스토어 전략을 세워보세요.

 

* 스토어 상품에 대한 만족도 조사

* 신상품 선호도 및 콘셉트 조사

* 내 카테고리 쇼핑 경향 조사

* 타겟 대상층의 라이프 스타일 조사

* 빠른 의사 결정을 위한 속성 설문조사

* 이외, 스토어를 위한 모든 조사

 

 

3. 솔루션 구독방법

 - 커머스 솔루션마켓에서 '소비자조사 솔루션'을 찾아 바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 구독은 무료이며 언제든지 해지가 가능합니다.

 - 스마트 스토어센터 내 '커머스솔루션' > '소비자조사' 메뉴를 통해서도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4. 설문 생성

 - 새 설문 만들기 버튼을 클릭해 새로운 설문을 생성하거나 이전에 임시저장했던 설문을 다시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주제별로 미리 작성된 프리셋을 활용하시면 설문을 더 쉽고 빠르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 꾸미기 기능을 활용해 개성 있는 설문지 구성도 가능합니다.

 - 작성 후에는 미리보기 기능을 통해 설문이 원하는 대로 잘 구성되었는지 꼭 확인하세요.

 - 기간까지 원하는 시점으로 설정한 이후 저장버튼을 누릅니다.

 

 

5. 설문 저장 및 홍보 설정

 - 저장버튼을 클릭하면 최종 설문 홍보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목표 응답자수와 혜택 제공 여부, 응답 대상 타겟팅 여부 등을 직접 선택하여 설문 상세 정보 입력을 마무리 후 비즈 월렛으로 결제를 진행하세요.

 - 아직 설문지를 더 수정하고 싶거나, 설문 홍보 설정을 나중에 진행하고 싶다면 해당 창을 닫고 이후 다시 설정하시면 됩니다. 

 

728x90

 

6. 설문 시작

 - 홍보설정이 완료된 설문은 지정하신 설문 시작 기간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시작됩니다.

 

ex). 2023년 6월 4일 오후 12시에 설문 시작 설정

   => 홍보 설정 완료 후 2023년 6월 4일 오후 12시 이전인 경우 대기중

   => 홍보 설정 완료 후 2023년 6월 4일 오후 12시 경과시 진행 중

 

7. 설문 홍보

 - 기본 홍보 영역으로 스토어 홈, 상품상세 내 배너 영역을 제공합니다.

 - 이외에도 마케팅메세지 발송, 쇼핑소식 광고 집행, URL 직접 활용 등 다양한 방법을 이용해 설문 기간 내 응답자를 모아보세요. 

 

 

8. 응답 수집

 - 응답자가 마지막 문항까지 최종 답변을 완료했을 때 최종 수집 완료 처리되며, 혜택도 응답 완료 시점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ex). 설문 시작 => 응답 완료 => 혜택 제공

 

9. 결과 확인

 - 11명 이상의 응답이 모였을 때, 실시간으로 응답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실시간 응답은 차트 형태로 계속 트래킹이 가능합니다. 

 - 기본 게공하는 이용자 세그먼트 기준에 따라 응답을 더 상세하게 살펴볼 수도 있습니다.

 

 

10. 이용 유의사항

 - 설문 진행은 유료

 - 구독은 무료이나 설문 진행을 위해서는 소정의 과금이 발생합니다.

 - 단, 아래와 같은 상황에 의해 목표로 설정하신 응답자수를 달성하지 못한 경우 차액을 비즈 월렛으로 환급합니다.

 

300x250

 1). 판매자가 설문을 직접 중지한 경우

 2). 판매자가 개인정보 수집금지 정책을 어겨 관리자에 의해 설문이 강제로 중지된 경우

 3). 지정한 설문기간이 경과하였으나 목표한 설문 응답자수에 미달한 경우

 4). 응답 완료가수가 10명 이하인 상황에서 설문이 판매자에 의해 중지되거나 기한이 경과되어 종료된 경우 (전액환불)

 

 

11. 개인 정보 수집 불가

 - 응답자의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아이디, 주소, 생년월일, 계좌번호 등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 수집을 엄격히 금지하고 있습니다.

 - 적발 시 해당 설문은 즉시 중지되며 솔루션 이용에도 제한이 발생합니다.

 - 누적 3회 적발 시 솔루션 구독을 강제 해지 할 수 있습니다.

 

 

12. 화면 진입 방법

 - 소비자조사 메뉴에서 '새 설문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여 설문 생성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 설문 만들기 진입 시 주제별로 미리 작성된 템플릿을 선택해서 설문을 만들 수 있습니다.

   => 더보기를 클릭하면 주제별 템플릿을 추가로 더 볼 수 있습니다.

   => 안내창의 X버튼이나 다시보지않기를 선택하시면 창이 닫히고, 직접 만들기와 템플릿중 선택이 가능한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13. 메인 화면 안내

 - 사용하고자 하는 특정 템플릿을 선택하면 미리 작성된 해당 템플릿 편집화면으로 이동됩니다.

  => 해당 템플릿을 그대로 사용하시거나 문항을 수정 / 추가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 직접 만들기를 선택하면 설문을 새로 만들 수 잇는 빈 편집화면으로 이동됩니다.

 

 - 편집화면에서 설문 제목과 설문 기간 설정은 필수 항목입니다.

  => 하단에 설문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는 설문 응답자가 설문을 제출했을 경우 노출되는 문구로 수정가능합니다.

  => 설문 제목과 제출완료 페이지에 이미지 추가가 가능합니다.

 

 

- 스토어의 개성을 살려 추가적인 설문 꾸미기도 가능합니다.

  => 설문의 배경 컬러와 주요 컬러 그리고 글꼴을 변경할 수 있고, 설문 이미지 영역에서 이미지 등록을 통해 설문 상단에 이미지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설정한 배경 컬러와 글꼴은 확인 버튼 클릭 시 편집 화면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하고, 나머지 설정은 미리보기를 통해서 확인 가능합니다.

 

- 설문에 문항이 추가되면 편집 화면의 목차에 반영됩니다. 목차는 제작한 설문의 요약 정보를 제공합니다.

  => 목차에서 특정 문항 선택 시 편집화면에 해당 문항이 컬러표기되고 해당 문항으로 이동됩니다.

  => 목차에서 드래그 앤 드랍으로 문항 순서를 변경할 수 있지만 응답별 항목 이동 옵션이 있는 경우 옵션이 취소되며 재설정이 필요합니다.

728x90
300x25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