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좌측 메뉴 판매자 정보 > 판매자 정보 > 실시간 알림 설정
- 판매자 정보에 들어오시면 상단 우측에 "실시간 알림 설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실시간 알림 신청 방법
1. [판매자정보 > 판매자 정보] 메뉴를 접속해 주세요.
2. 우측 '실시간 알림 설정'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3. SMS 알림 수신에 설정을 선택하시고, 에티켓 모드가 필요한 경우 설정을 선택하세요.
4. 휴대폰 인증을 완료하시고 저장을 하시면 완료됩니다.
· SMS 알림 수신
주문 건 관련 실시간 알림 신청을 원할 경우 '설정'으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참고.
'실시간' 또는 '10분 간격'으로 선택 가능했던 알림 전송은 '10분 간격'으로 통합되었습니다.
10분 간격으로 주문, 취소, 교환, 반품 건을 취합하여 알려드리고 있으며, 10분 동안 새롭게 발생한 내역이 없을 때에는 알림 되지 않습니다.
단, '판매자 문의하기'는 등록 즉시 알려드립니다.
· 에티켓 모드
에티켓 모드 설정 시 밤 9시부터 다음날 오전 9시까지는 알림이 전송되지 않으며 이 시간 동안 발생한 주문 내역은 오전 9시에 취합하여 전송됩니다.
· SMS 수신 연락처
국내 휴대폰 번호 사용자만 SMS 수신이 가능합니다.
알림 수신 설정 변경 후 실제 적용까지 약 30분 정도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참고.
· 일별 주문/지연 현황 안내 SMS는 기존과 동일하게 담당자 연락처로 수신됩니다.
· 실시간 알림 설정 시 주문 이력이 있는 구매자가 '판매자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한 경우 알림이 되며, 상품 Q&A를 통해 문의한 경우에는 알림이 오지 않습니다.
· 상품Q&A를 통해 문의 시 알림 받기를 원할 경우 [내 정보] 메뉴에서 '문의 알림수신여부'항목을 '예'로 설정해 주세요.
- 상품 문의 알림 설정하러 가기 버튼을 눌러 문의알림 수신 여부도 가능합니다.
* 담당자가 변경되었어요. 주문현황 안내 SMS를 받는 사람을 변경할 수 있나요?
[판매자 정보 > 판매자 정보] 메뉴에서 담당자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담당자로 지정받을 사람은 관리자 권한을 가진 회원 중에서 지정이 가능하며, 관리자 권한이 없는 경우 [판매자정보 > 매니저 관리] 메뉴에서 회원 초대를 통해 관리자 권한 부여 후 담당자로 지정 가능합니다.
※ 참고. 실시간 알림 문자 받을 연락처 수정은 [판매자 정보 > 판매자 정보] 메뉴 우측 "실시간 알림 설정"에서 수정 가능합니다.
스마트스토어 빠른정산 신청하기 가입 및 해지방법 (0) | 2021.07.17 |
---|---|
티스토리 글 네이버 노출 안될때 사이트 노출 확인 방법 네이버 유입방법 (6) | 2021.07.13 |
스마트스토어 성장지원포인트 신청방법. 스토어팜 포인트지급, 활용방법 광고하기 (0) | 2021.07.11 |
스마트스토어 스타트 제로수수료 프로그램 신청방법. 신규 가입자 판매 정산 수수료면제 신청 (0) | 2021.07.09 |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등급이란? 스토어팜 굿서비스 및 상품 등록 한도, 패널티 확인 (0) | 2021.07.07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