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배송현황 관리 대외비 _판매자 직접 반품
| 발송처리 완료된 건에 대해 반품접수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① 반품접수 가능 조건
: 배송중, 배송완료 상태의 정상 주문 또는 구매확정보류 진행중인 주문건이면 반품 접수 처리가 가능합니다.
: 구매확정보류 접수된 상품의 재배송 처리가 불가한 경우 또는 구매자가 대신 반품접수를 요청하는 경우 사용하시면 됩니다.
② 판매자 직접 반품
: Grid에서 반품 처리 대상 주문을 선택한 후 Grid 하단 ‘판매자 직접 반품’ 버튼을 클릭하면 팝업이 노출됩니다.
: 팝업 내에 동일 주문번호 내에 반품접수 가능한 상태의 주문내역이 다시 한번 노출되므로, 동일 주문번호 내에서 동시에 여러 건을 한번에 반품처리 할 수 있습니다.
: 반품요청 사유 및 수거정보를 입력 후 반품요청 처리를 하시면 됩니다.
: 반품배송비는 반품요청 사유에 따라 자동으로 청구됩니다. : 요청완료 이후, 반품관련 처리는 반품관리 메뉴에서 진행해 주세요.
2. 배송현황 관리 대외비 _판매자 직접 교환
| 발송처리 완료된 건에 대해 교환접수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① 교환접수 가능 조건
: 배송중, 배송완료 상태의 정상 주문 또는 구매확정보류 진행중인 주문건이면 교환 접수 처리가 가능합니다.
② 판매자 직접 교환
: Grid에서 교환 처리 대상 주문을 선택한 후 Grid하단 ‘판매자 직접 교환’ 버튼을 클릭하면 팝업이 노출됩니다.
: 팝업 내에 동일 주문번호 내에 교환접수 가능한 상태의 주문내역이 다시 한번 노출되므로, 동일 주문번호 내에서 동시에 여러 건을 한번에 교환처리 할 수 있습니다.
: 교환요청 사유 및 수거정보를 입력 후 교환요청 처리를 하시면 됩니다.
: 교환배송비는 교환요청 사유에 따라 자동으로 청구됩니다 : 요청완료 이후, 교환관련 처리는 교환관리 메뉴에서 진행해 주세요
3. 구매확정 내역 대외비
| 구매확정 및 교환완료 상태의 주문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① 현황 요약 표시
: 최근 7일 이내에 구매 확정된 주문 건수가 표시됩니다.
② 상세 검색 기능
: 기간, 주문번호 등 상세 검색구분을 이용하여 주문처리 종료된 주문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③ 검색결과 내역
: 최근 구매확정된 주문건부터 위에서부터 노출되며, Grid 우측 상단에서 페이지 당 최대 노출 개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주문번호, 상품번호, 구매확정일의 각 Grid 컬럼명을 클릭하시면, 누르실 때마다 ‘오름차순’, ‘내림차순’ 정렬됩니다.
: 조회항목 설정 팝업에서 Grid 노출 항목 및 노출순서, 틀고정 대상 항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④ 엑셀 다운
: 전체주문 엑셀 다운로드: Grid에 조회된 전체 주문건이 엑셀 다운 됩니다.
4. 구매확정 내역 대외비 _구매확정 후 취소처리
| 구매확정 후 구매자가 반품을 요청하는 경우, 구매확정 후 취소처리가 가능합니다.
• 상세검색을 통해 주문을 검색한 뒤, 구매확정 후 취소처리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 취소 사유와 재결제 필요여부, 고객 확인 여부를 확인 후, 구매확정 후 취소처리를 진행해 주세요.
• 구매확정 후 취소처리는 반품배송비 청구가 불가하므로 취소(직권취소) 이전 별도 비용처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 취소처리 진행 시 결제 금액 전액이 환불 됩니다.
• 구매확정 후 취소처리는 상품주문번호 단위로 한 건씩 진행할 수 있습니다.
5. 취소관리 대외비 _취소 주문내역 확인
| 취소관리 메뉴에서는 결제 완료된 주문건 중 발송처리 이전에 취소요청 되었거나, 이미 취소 처리된 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① 현황 요약 표시
: 신규 취소요청, 취소지연, 최근 3일 취소완료 건이 표시됩니다.
: 신규 취소요청 - 구매자 취소요청 또는 판매불가 취소처리 되었으나, 아직 환불처리 되지 않은 내역입니다.
: 취소지연 - 구매자 취소 요청일로부터 1영업일 이상 경과된 취소 요청건 입니다. 요청일로부터 4영업일 이내에 취소 환불처리 또는 거부처리를 하지 않으시면 자동 환불처리가 진행됩니다.
② 상세 검색 기능
: 취소 처리상태, 기간, 상품번호 등 상세 검색 구분을 이용하여 취소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6. 취소관리 대외비 _취소처리
| 구매자로부터 취소요청건에 대해서는 상품 기발송 여부에 따라, ‘취소 완료처리’ 또는 ‘취소 거부처리’를 하시면 됩니다.
① 취소 완료처리
: 구매자로부터 취소요청이 들어온 상품 중 아직 발송하지 않은 건에 대해서는 ‘취소 완료처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 Grid에서 환불 처리할 취소건을 선택 후, ‘취소 환불처리’ 버튼을 클릭하면 취소승인 및 환불처리가 진행됩니다.
② 취소 거부처리
: 이미 상품을 발송하셨거나, 취소가 불가능한 상태인 경우에는 ‘취소거부처리’를 클릭하여 발송처리를 하시면 됩니다.
: Grid에서 해당 취소건 선택 후, ‘취소거부처리’를 클릭하면 [취소건 발송처리] 팝업에서 이미 발송된 상품의 송장번호 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발송정보가 정상 등록되면 취소요청이 거부되고, 주문상태는 ‘배송중’으로 처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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