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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 판매관리-배송현황관리 및 구매확정 요청방법

나도 이제 사장님

by 댕유 2021. 5. 20. 14: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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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배송현황 관리 대외비 _배송현황 확인

| 배송현황 관리 메뉴에서는 발송처리 이후 배송중, 배송완료 또는 구매확정보류 접수된 주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① 현황 요약 표시

  : 배송중 문제건, 구매확정연장 / 배송중, 배송완료, 구매확정요청 건이 표시됩니다.

  : 배송중 문제건 - 택배사로부터 오류송장으로 판별된 송장이 등록된 주문입니다.

  : 구매확정 연장 – 구매자가 상품을 수령하지 못하거나 기타 사유로 구매확정 기간을 연장한 주문입니다.

 

 

  : 구매확정 요청 – ‘구매확정 요청‘ 기능을 이용해 고객에게 구매확정 요청한 주문입니다.

② 상세 검색 기능

  : 기간, 주문상태, 주문번호 등 상세 검색구분을 이용하여 발송처리가 완료된 주문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2. 배송현황 관리 대외비 _배송현황 확인

| 배송현황 관리 메뉴에서는 발송처리 이후 배송중, 배송완료 또는 구매확정보류 접수된 주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 목록

  : 발송처리일이 오래된 건부터 위에서부터 노출되며, Grid 우측 상단에서 페이지 당 최대 노출 개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주문번호, 상품번호, 발송처리일의 각 Grid 컬럼명을 클릭하시면, 누르실 때마다 ‘오름차순’, ‘내림차순’ 정렬됩니다.

  : 조회항목 설정 팝업에서 Grid 노출 항목 및 노출순서, 틀고정 대상 항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배송현황 관리 대외비 _송장수정

| 배송현황 관리 메뉴에서 이미 발송 처리된 건의 송장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송장수정을 한 주문도 최초 발송처리일 기준 으로 자동 구매확정 처리가 진행됩니다.

① 배송중 문제건 확인

  : 배송중 문제건은 구매자에게 배송조회 화면이 정상적으로 노출되지 않으며, 자동 구매확정 처리도 지연됩니다. 따라서 배송중 문제건으로 판별된 건에 대해서는 바로 송장정보를 재 확인하시어 송장수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② 송장수정 처리

  : Grid에서 송장수정 대상 주문을 선택한 후 그리드 상단 or 하단 ‘송장수정’ 버튼을 누르면 송장수정 팝업이 노출됩니다.

  : 배송현황관리 메뉴에서는 동일 주문번호 및 송장번호 단위로만 송장수정이 가능합니다.

  : 여러 개의 주문번호를 일괄 수정하시려면 ‘발주/발송관리’ 메뉴의 송장수정 기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 팝업 내 리스트에서 송장 수정 대상 주문을 체크, 리스트 상단에서 배송방법, 택배사, 송장번호를 입력하신 후 바로 ‘송장수정’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4. 배송현황 관리 대외비 _구매확정 요청 (자동)

 

| 상품이 정상 배송되었으나, 구매자의 구매확정이 지연되는 경우 스마트스토어에서 자동으로 구매확정이 진행됩니다.

① 배송추적이 가능한 경우

  : 택배/등기/소포 중 배송 추적이 가능한 택배사로 발송처리가 진행된 주문은 배송완료일로부터 8일 째 되는 날 자동 구매확정 됩니다.

② 배송추적이 불가한 경우

  : 퀵서비스, 방문수령, 직접전달, 화물배송, 배송 추적이 불가능한 택배사로 발송처리가 진행된 주문은 발송처리일로부터 20일 째 되는 날 자동 구매확정 됩니다.

③ 배송없음 주문의 경우

  : 발송처리 후 8일 째 되는 날 자동 구매확정 됩니다.

④ 구매확정 연장이 진행된 경우

  : 자동 구매확정 예정일로부터 10일 뒤 자동 구매확정 됩니다.

 

※ 배송 추적이 불가한 택배사

 : CJ대한통운, 우체국택배, 한진택배, 드림택배((구) KG로지스), 로젠택배, gtx로지스, 롯데택배((구)현대택배), 우편등기, 대신택배, 일양로지스, 경동택배, 천일택배, 편의점택배, 합동택배, DHL(익스프레스인 경우), EMS, UPS, FedEx, CJ대한통운(국제특송), TNT, 성원글로벌, 대운글로벌, GSMNTON, 범한판토스, ACI, USPS, i-parcel, 건영택배, 한의사랑택배, 다드림, SLX택배, 호남택배, GSI익스프레스, 롯데택배(국제택배), AIRWAY EXPRESS

 

 

5. 배송현황 관리 대외비 _구매확정 요청 (수동)

| 상품이 정상 배송되었으나, 구매자의 구매확정이 지연되는 경우, 구매자에게 직접 구매확정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① 구매확정 요청 대상건 선택

  : Grid에서 구매확정 요청 처리할 대상 주문을 선택 후, ‘구매확정 요청’ 버튼을 클릭하면 배송확인서 동의 팝업에서 처리 가능한 주문 내역만 다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주문상태가 ‘배송중’ 또는 ‘배송완료’인 주문내역 중 발송처리일로부터 8영업일 이상 경과된 건에 대해서만 구매확정 요청이 가능합니다.

  : 단, 택배사로부터 ‘오류송장’으로 판별된 건은 구매확정 요청이 불가합니다.

 

 

② 구매확정 요청 처리

  : 팝업에서 구매확정 요청 처리 대상건과 배송확인서 상세 내용 확인 후 ‘구매확정 요청’ 버튼을 클릭하시면 최종 구매확정 요청 처리가 진행됩니다.

  : 구매확정 요청을 하시면 해당 내용이 구매자에게 구매확정 안내 SMS와 email 발송되며, 발송 후 일정 기한 내에 구매확정이 진행되지 않을 경우에는 자동 구매확정 처리 됩니다

 

 

6. 배송현황 관리 대외비 _구매확정 연장

 

| 구매확정 연장 내역은 구매자가 상품을 수령하지 못 하거나 기타 사유로 구매확정 기간을 연장한 주문입니다. 구매확정 연장 사 유를 확인하시고 해결된 경우라면 그리드 하단 ‘구매확정 요청‘ 버튼을 눌러 구매자에게 안내 가능합니다.

① 구매확정 연장 내역 확인

  : Grid 상단 현황 요약 표시 영역에서 ‘구매확정 연장’ 을 클릭하면 접수된 내역이 검색 됩니다.

② 구매확정 연장 처리

  : 구매자에게 상품이 도착하지 않았거나 발송한 상품에 추가적인 처리가 필요할 경우 ‘구매확정 연장‘ 처리를 하시면 됩니다.

  : 연장사유와 구매자에게 전하실 말씀을 입력 후 ‘구매확정 10일 연장하기‘ 버튼 클릭 시 연장됩니다.

  : 구매확정 연장은 발송처리 기준으로 총 3회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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