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튜브 쇼츠 shorts 올리는 방법 영상 숏츠 업로드 하기

나도 이제 사장님

by 댕유 2024. 4. 4. 12:58

본문

728x90
300x250

유튜브 쇼츠 간단하게 올리는 방법

로그인을 한 뒤, 스튜디오 > 채널 콘텐츠에 들어갑니다.

 

 

 

상단 "동영상 관리"를 클릭해 주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됩니다.

 

 

동영상 업로드를 누른 뒤,

업로드할 파일을 끌어서 넣으셔도 되고,

파일 찾기로 넣어주셔도 됩니다.

 

 

세부정보에서 제목(필수 항목)에 영상 제목을 기입합니다.

 

이때 눈길을 끄는 제목으로 시청자의 관심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제목을 작성할 때는 시청자가 내 동영상과 비슷한 동영상을 찾을 때

사용할 만한 키워드를 넣는 것이 좋습니다.

 

<

>

 

아래 설명에는 #shorts라는 태그를 꼭 달아줍니다.

 

키워드를 잘 활용해 설명을 작성하면 시청자가 검색을 통해 내 동영상을 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동영상 내용을 간략히 설명하고 설명 앞부분에 키워드를 배치하세요.

 

 

재생목록은 동영상의 모음입니다.

누구나 재생목록을 만들고 공유할 수 있으며, 친구들이 내 재생목록에 동영상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모든 재생목록을 보려면 내 페이지 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YouTube 스튜디오에서 재생목록을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동영상 또는 채널의 시청자층이 '아동용'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홈페이지에서 재생목록에 추가할 수 없습니다. 검색 결과에 표시된 콘텐츠를 재생목록에 추가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 재생목록이 없다면 굳이 설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 - 주요 시청자층이 아동인 콘텐츠
  • - 아동이 주요 시청자층은 아니지만 아동 시청자층을 대상으로 하는 배우, 캐릭터, 활동, 게임, 노래, 스토리가 나오거나 그 밖의 아동용 주제를 다루는 콘텐츠

위 사항에 해당하지 않으면 "아니요, 아동용이 아닙니다."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동영상에 유료 PPL(제품 간접광고), 스폰서십, 직접광고 또는 시청자에게 해당 사실을 공개해야 하는 기타 콘텐츠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동영상 세부정보의 유료 프로모션 상자를 선택하여 관련 내용을 YouTube에 알려야 합니다. 

모든 유료 프로모션은 Google Ads 정책 및 YouTube 커뮤니티 가이드를 따라야 합니다.

크리에이터와 크리에이터가 협업하는 브랜드는 콘텐츠에서의 유료 프로모션 공개와 관련된 현지 규정 및 법적 의무를 이해하고 준수할 책임이 있습니다.

이 같은 의무에는 공개해야 하는 경우와 공개 방법 및 대상이 포함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728x90

 

이 경우 동영상에 간접 광고, 스폰서십, 보증광고와 같은 유료 프로모션이 포함되어 있음에 체크합니다.

위 사항이 없거나 아닌 경우 체크하지 말고 그냥 넘어가시면 됩니다.

 

다음 중 내 콘텐츠에 해당하는 설명이 있나요?
  • 실제 인물이 말하거나 하지 않은 행동을 한 것처럼 보이게 만듦
  • 실제 사건 또는 장소의 영상을 변경
  • 실제로는 발생하지 않았으나 진짜처럼 보이는 장면을 생성

위와 같은 사항이 없다면 체크 없이 넘어가 주시면 되십니다.

 

 

동영상 챕터를 추가하면 동영상에 구간이 나누어지고 각 구간의 미리 보기가 생성됩니다. 챕터가 있으면 동영상 각 구간에 정보와 배경을 추가할 수 있어 동영상의 여러 다른 구간을 쉽게 다시 시청할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는 자신이 업로드한 동영상마다 동영상 챕터를 직접 추가하거나 자동 동영상 챕터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크립트에 챕터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YouTube 스튜디오에서 자동 동영상 챕터 기능을 언제든 선택 해제할 수 있습니다.

 

참고: 일부 동영상은 자동 챕터 기능을 이용할 수 없으며 자격 요건을 충족한다 하더라도 자동 챕터 기능이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채널에 활성 상태의 경고가 있거나 일부 시청자에게 부적절한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동영상 챕터 기능이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동영상 속 장소
시청자가 동영상에 나온 주요 장소를 살펴볼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식당, 상점과 같은 공공장소를 추천합니다. 내 현재 위치나 다른 개인 정보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장소 정보 자동 제공 허용

 

개념 설명 자동 제공 시청자가 동영상을 나가지 않고도 생소한 용어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동영상에서 언급한 개념이 설명에 자동으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위 두 가지는 해당 사항에 따라 확인하시면 되십니다.

 

태그는 사용자가 콘텐츠를 검색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동영상에 추가하는 설명 키워드입니다.

동영상의 제목, 썸네일, 설명은 동영상을 검색하는 데 더욱 중요한 메타데이터입니다.

이러한 주요 정보는 시청자가 어떤 동영상을 시청할지 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태그는 동영상 내용이 맞춤법 실수가 자주 발생하는 단어인 경우 유용하며 그 외에 동영상을 검색하는 데 태그의 역할은 제한적입니다.

 

참고: 동영상 설명에 과도한 태그를 추가하면 스팸, 기만 행위, 사기에 대한 YouTube 정책을 위반하는 것입니다.

 

영상에 맞는 태그를 알맞게 넣어줍니다.

퍼가기 허용

구독 피드에 게시하고 구독자에게 알림 전송

 

위 두 가지는 사용 유무에 따라 체크해 줍니다.

 

동영상 및 오디오 리믹스허용과 오디오 리믹스만 허용중

원하시는 버튼 선택해 주시고,

 

영상에 맞는 카테고리를 골라 선택해 줍니다.

 

댓글 및 평가원 하시면 켜 주시고, 오른쪽 하단 다음 버튼으로 넘어가 줍니다.

 

 

관련 동영상 추가는 동영상에 다른 동영상을 연결하는 기능으로

 

YouTube의 새로운 고급 기능: 2023년 8월 17일부터 내 채널의 다른 동영상 하나로 연결되는 링크를 포함하도록 Shorts 동영상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 링크는 Shorts 플레이어에 표시되며 Shorts 동영상에서 다른 내 YouTube 콘텐츠로 시청자를 안내합니다. 동영상, Shorts 동영상, 라이브 콘텐츠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동영상은 공개 또는 일부 공개 상태여야 하며 YouTube 커뮤니티 가이드를 위반하지 않아야 합니다. 이 변경사항은 점진적으로 적용되며 기능이 완전히 출시될 때까지 일부 채널 또는 시청자에게는 제공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있으면 넣으시고 아니라면 넘어가줍니다.

 

 

'검토' 페이지를 사용하여 동영상에 저작권 문제가 있는지 검사할 수 있으며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에 가입했다면 광고 적합성 문제가 있는지도 검토할 수 있습니다.

 

300x250

 

이러한 검토는 잠재적인 동영상 제한 요소를 미리 파악하여 동영상 게시 전 해당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검토하는 데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지만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므로 이후 해당 절차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또는 검토가 실행되는 동안 동영상을 게시하고 후에 문제를 해결해도 됩니다.

참고: 저작권 및 광고 적합성 검토 결과는 최종적인 것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향후 Content ID 직접 소유권 주장, 저작권 위반 경고, 동영상 설정 수정이 발생할 경우 이 또한 동영상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저작권에 위배되는 항목이 없다면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영상을 비공개, 일부 공개, 공개 중 하나를 택하여 체크해 줍니다.

 

예약기능으로 원하는 날자의 시간대에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하단 " 검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발견된 문제가 없습니다."라는 문구가 뜬다면

저장버튼을 눌러 업로드하면 끝이 납니다.

728x90
300x25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