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판매방해 고객관리
- 판매방해 고객이란, 판매자님 상품을 구매 의사 없이 악의적으로 반복 구매 후 취소하는 등 판매활동을 방해하는 고객입니다.
- 판매방해 고객의 구매를 제한하기 위해서는 해당 고객 ID 또는 상품 주문번호를 판매 방해 고객으로 등록하시면 판매자의 모든 채널에서 상품 구매가 제한됩니다.
- 판매방해 고객 ID는 최대 1,000개 (1회 등록 시 최대 100개)까지 등록하실 수 있으며, 해제를 원하는 경우 '해제하기'를 통해 리스트에서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 제한사유에는
* 구매의사 없는 반복 구매
* 언어폭력
* 영업방해
* 기타
항목이 있습니다.
등록사유를 상항에 맞게 설정하시면 됩니다.
(제 3자나, 시간이 지나도 어떻사항인지 알 수 있도록 되도록 상세하고, 자세하게 기입합니다.)
2. 반품 보험 내역
- 반품 보험 내역은 아직 베타 서비스로 일부 판매자분들 대상으로 테스트를 진행 중인 서비스입니다.
(일반 판매자분들은 아직 사용하실 수 없어요~)
- 추후 반품 보험 신청으로 반품 보험금 지급 완료된 주문건이나 익월에 지급 예상인 건들을 미리 조회해보고, 알 수 있도록 만든 메뉴입니다.
- 반품 보험금은 현재 베타에서는 당월에 주문 상태가 반품 완료/교환 완료가 된 건에 한해서 익월에 보험금이 지급되도록 설정되어있습니다.
추후 정식 서비스에서 어떻게 개선되어 나올지 기대가 되네요.
스마트스토어 부가세신고 세금계산서 조회 방법 (0) | 2021.05.26 |
---|---|
스마트스토어 빠른정산 신청 및 빠른정산 확인하기 (0) | 2021.05.25 |
스마트스토어 반품관리 및 환불보류 설정 및 해제, 교환처리 (2) | 2021.05.22 |
스마트스토어 판매 배송현황관리 - 판매자 직접 반품 교환, 구매확정 후 취소처리 (0) | 2021.05.21 |
스마트스토어 판매관리-배송현황관리 및 구매확정 요청방법 (0) | 2021.05.20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