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마트스토어 진상퇴치, 판매방해 고객관리 및 반품보험 내역

나도 이제 사장님

by 댕유 2021. 5. 23. 11:28

본문

728x90
300x250

 

1. 판매방해 고객관리 

 

 

- 판매방해 고객이란, 판매자님 상품을 구매 의사 없이 악의적으로 반복 구매 후 취소하는 등 판매활동을 방해하는 고객입니다.

- 판매방해 고객의 구매를 제한하기 위해서는 해당 고객 ID 또는 상품 주문번호를 판매 방해 고객으로 등록하시면 판매자의 모든 채널에서 상품 구매가 제한됩니다.

- 판매방해 고객 ID는 최대 1,000개 (1회 등록 시 최대 100개)까지 등록하실 수 있으며, 해제를 원하는 경우 '해제하기'를 통해 리스트에서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 제한사유에는 

 * 구매의사 없는 반복 구매

 * 언어폭력 

 * 영업방해 

 * 기타 

항목이 있습니다.

 

등록사유를 상항에 맞게 설정하시면 됩니다.

(제 3자나, 시간이 지나도 어떻사항인지 알 수 있도록 되도록 상세하고, 자세하게 기입합니다.)

 

 

2. 반품 보험 내역

 

- 반품 보험 내역은 아직 베타 서비스로 일부 판매자분들 대상으로 테스트를 진행 중인 서비스입니다.

(일반 판매자분들은 아직 사용하실 수 없어요~)

 

- 추후 반품 보험 신청으로 반품 보험금 지급 완료된 주문건이나 익월에 지급 예상인 건들을 미리 조회해보고, 알 수 있도록 만든 메뉴입니다.

- 반품 보험금은 현재 베타에서는 당월에 주문 상태가 반품 완료/교환 완료가 된 건에 한해서 익월에 보험금이 지급되도록 설정되어있습니다.

 

추후 정식 서비스에서 어떻게 개선되어 나올지 기대가 되네요.

728x90
300x25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